링컨 내비게이터 2009년식▶ 헬릭스 DSP + DATASAT 스피커를 이용한 풀시스템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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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sound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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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토사운드21 입니다. ^^ 

 

위의 차량은 링컨 내비게이터 2009년식이며, 5,408cc의 배기량과 

300마력을 가지고 출시된 차량입니다.

 

     

 

● 작업내용  

 

헬릭스 DSP + 헬릭스 디렉터 + 어빌리티 블루투스

+ DATASAT N4 (4채널앰프) + N2 (2채널앰프)

+ DATASAT D2 (6.5" + 1" 2웨이 스피커)

+ DATASAT 10인치 우퍼 및 박스

+사운드업 헤드켑

 

(작업시간 :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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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은 오디오 상담을 위해 샵 방문 후,

보급형 시스템 데모카 / 고급형 시스템 데모카 두가지를 청음 후

스피커 알갈이 및 헤드유닛만 교체해서는 안되겠다고

판단 후, 각종 스피커 브랜드 청취를 거쳐


마지막으로, DATASAT 과 Helix를 이용한 시스템 완성을

작업하시기로 결정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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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서는 오디오텍 피셔社의 헬릭스 DSP 제품으로

지상 최고의 프로세서 브랜드 입니다.


또한 디렉터 컨트롤러는 청자의 쉬운 컨트롤과 설정변경을 위해

선글라스 케이스 속으로 매립될 예정입니다.


세계에는 많은 프로세서가 있지만 사운드 및

사후 튜닝, 정교함 등에 있어서 가히 최고라 당당히

말씀드릴 수 있는 프로세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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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시스템에 사용될 DATASAT의 D2 2웨이 스피커세트와

N4, N2 앰프의 모습입니다.

 


국내에서 DATASAT

이라는 브랜드는 하이엔드 홈오디오 시장에서만

접하셨겠지만, 시네마 서라운드의 DTS 포멧은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DATASAT은 시네마, 홈시네마,

홈오디오, 카오디오 까지 음향분야의 최고 권위를 갖고있는

브랜드 입니다.


 2웨이 구성으로 6.5인치 1조, 1인치 1조가 프런트도어에 장착됩니다.


최고급 원재료로 생산된 스피커이며 그만큼

너무 좋은 사운드를 들려주는

제품입니다.

 

가게에 방문하시어 청음 후 단번에 DATASAT을 선택하셨습니다.

최고의 성능 대비 중간 마진이 없어 합리적 가격의

최고의 선택입니다.

  

DATASAT의 스피커는 금도금 단자

풀메탈과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바스켓(Frame) 그리고 네오디뮴 마그넷을 이용해 제작된

명품 스피커로서,

 

한눈에 봐도 최고의 퀄리티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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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의 기초, 도어트림 탈거입니다.

33년이 넘는동안 대표 한번 바뀌지 않고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는 오토사운드21이기에,

 

도어핀 하나 손상없이 완벽하게 탈거법을 숙지하고 탈거하게 됩니다.


예전 차량들에 비해 많은 버튼과 모듈등이

위치하여 있기때문에, 장착 및 방음과정에서 실수가 있게되면 평생 도어에 유격이

생길지도 모르기에

꼭 전문가에게 시공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순정 비닐 및 신슐레이터가 장착되어있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살짝만 건드려도 미세먼지 및 각종

섬유 먼지가 엄청나게 떨어지므로


바로 탈거 후 1:1 로 고급 신슐레이터가 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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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음작업과 함께 자작나무로 순정과 동일하게 장착되는

  

최고급 StP 방진매트가 재단 후 시공되었으며,

StP매트 전용 롤러로 200% 압착 부착되어진 모습입니다.

 

주먹구구식 무식한 방음이 이루어 진다면,

차량에서 지속적인 잡음이 들리고, 매우 큰 스트레스로 작용할것 입니다.

 

  또한 기존 먼지가 많은 신슐레이터를 제거하고 RS audio의 신슐레이터가 작업됩니다.


외부의 차량 진동 및 소음을 차단하여 새로이 

착하는 스피커의 최고 효율을 끌어내고, 청자로 하여금

최고의 만족을 위해 작업됩니다.

 

코팅된 자작나무 아대는 MDF 대비 가격은 비싸지만 수분에 의한 뒤틀림이 적고

오랜기간이 흘러도 고정력과 내구성이 높으므로


저희 오토사운드21에서는 자작나무 아대만을 사용합니다.


도어에는 많은 하네스가 있으며 저희는

대표가 직접 시공하기에, 케이블 하나하나 정확히 설치되며

1mm의 유격도 생기지 않게 작업합니다.

 

풀 시스템 작업이기때문에 케이블또한 도어 부터 앰프까지 매립장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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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치 실크 소프트 돔 트위터는 대시보드 위에 청자에게 정확한

지향성을 가져가기 위해 트위터 하우징을 이용하여

장착됩니다.


추후 6시간에 걸친 튜닝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위치변경과 거리측정이 이루어지며

세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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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좌석 중간에 위치한 팔걸이 겸 미니 트렁크 공간에

프로세서와 블루투스 리시버, 2대의 앰프가 매립 장착됩니다.


일반적으로

장착되는 트렁크 공간과는 달리

적재공간을 위해 뒷좌석 시트 밑으로 작업하게 됩니다.


작업의 난이도는 올라가지만 고객님을 위해서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헬릭스 DSP와 블루투스 리시버는 OPTICAL 광통신으로

연결되므로 최소한의 노이즈를 기본적으로

최고의 음질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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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셋의

10인치 우퍼가 트렁크 공간에 위치시킵니다.

2채널 앰프로 출력하게 되며, 차량 전체에 저음을 깔게하려면

박스의 선택과 우퍼의 구성은

필수적입니다.


철저하게 계산된 데이터를 가지고 생산된 데이터셋의 박스와

서브우퍼는 최고의 매칭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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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헤드유닛은 탈거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며

뒷좌석과 프론트 순정 트위터 자리의 스피커는 살려, 이번 시스템과는 별도로

뒷좌석 스피커는 순정오디오는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시야를 가리지 않고 사용이 간편하게 매립된

헬릭스 디렉터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사용도 간편하고 고음/저음 톤컨트롤도 즉각 가능하며,


각각의 프리셋을 저장하여 청자위치 세팅을 다양하게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제품의 설치 완료 후

 모든 점검을 시작하며, 7시간에 걸친 DSP 세팅에 돌입합니다.


청자의 음악 취향과 거리에 따른

 딜레이 매칭, 앰프 게인 세팅, 각 스피커의 주파수 세팅

그리고 RTA 측정 후 

 

마무리 세팅을

하고나면 귀를 충분히 쉬고난 뒤

마지막 청취테스트를 마치게 됩니다.

  

라이브 리스닝을 하는동안에 순정과는 비교할수 없는 

사운드에 매우 큰 감동이 밀려옵니다. 클래식 부터 힙합까지 모든 음악이 명료하고 깔끔하며

원음 구현력이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48시간의 정성스러운 작업 과정이 모두 끝나고, 

고객님께 전달하게 되면

금일의 작업이 모두 끝나게 됩니다.


시간제 직원 없이, 34년의 경력인 대표와 2대째 대표가

하나하나 꼼꼼히 작업합니다.


다시한번 오토사운드21을 믿어주시고,

최고의 결과물을 내고자 매순간 최선을 다했습니다.


34년동안 고객님 옆에 있었고, 이후에도 고객님들 곁에서

항상 카오디오를 책임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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